본문 바로가기

알림마당보도자료

알림소식
  • 알림마당
  • 보도자료
본문 시작

보도자료

방송통신위원회 보도자료를 게시하고 있습니다.방송통신위원회 활동과 정책에 관련된 언론 보도자료를 게시하고 있습니다.

방통위, 이동통신 요금청구서 보는 법을 알려드립니다!
제목 방통위, 이동통신 요금청구서 보는 법을 알려드립니다! 담당부서 디지털소통팀
작성자 김응표 연락처 02-2110-1335
첨부파일 파일 아이콘 썸네일 사진.jpg  다운로드 뷰어보기
파일 아이콘 사진1.jpg  다운로드 뷰어보기
파일 아이콘 사진2.jpg  다운로드 뷰어보기
파일 아이콘 방통위, 이동통신 요금청구서 보는 법을 알려드립니다!(3.26).hwp  다운로드 뷰어보기
등록일 2021-03-26
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 한상혁, 이하 ‘방통위’)는 이동통신 이용자에게 서비스 계약·이용 시 꼭 필요한 정보를 알려주는 <이동통신 꿀팁, 이것만은 알고가소!> 캠페인의 하나로 요금청구서 바로 보는 법 영상을 26일 공개한다.

* 사이트 : 방통위 유튜브(https://www.youtube.com/user/KCCwith),
페이스북(https://facebook.com/withKCC)

이번 영상은 지난 2월에 공개된 ‘휴대폰 가입신청서’편에 이어지는 것이다. 서비스 가입 당시 판매자가 설명했던 가입 조건이 요금 청구서에 제대로 반영되어 있는지 확인하지 않았다가 나중에 피해 구제가 어려웠던 실제 민원 사례를 참고해 기획·구성하였다.

특히, 방통위 담당 사무관이 직접 출연하여 요금청구서 바로 보는 법과 알아두면 요긴한 요금제의 중요한 정보를 재미있게 설명해 국민들이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영상에서는 이용자가 요금 청구서를 받으면 요금제, 부가서비스, 할부 원금 등이 이용 신청서와 동일한지 반드시 확인할 것을 강조한다. 각종 할인 혜택, 본인 명의로 가입한 통신 서비스를 한 번에 확인하는 방법, 해지할 때 유의사항 등 ‘꿀팁’도 함께 알려주고 있다.

한편, 방통위는 지난 달 유튜브, 페이스북 등 SNS 채널 댓글로 이동통신관련 국민질문을 접수하였고 이를 제작내용에 반영하였다. 질문에 대한 상세한 답변은 Q&A 형식의 콘텐츠로 제작해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에 연재할 계획이다.

방통위는 다음 편에서는 누구나 들어보았지만 어떻게 산정되는지 내역을 잘 모르는 위약금관련 내용을 다룰 예정이다. 끝.

목록

이전글, 다음글
이전글 2021년 제10차 위원회 결과2021-03-24
다음글 「디지털미디어 콘텐츠 진흥포럼」 공식 출범2021-03-26
  • 만족도평가
  • 지금 보고 계시는 화면의 정보와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항목관리자 홍보담당관  02-2110-1339 , 확인날짜 : 2019-06-27
13809 경기도 과천시 관문로 47, 2동

민원안내 : 02-500-9000(평일 09:00~18:00), 팩스 : 02-2110-0153

Copyright © Korea Communications Commission. All Rights reserved.

웹접근성 품질마크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