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통신위원회 보도자료를 게시하고 있습니다.방송통신위원회 활동과 정책에 관련된 언론 보도자료를 게시하고 있습니다.
제목 | “TV를 이용한 양방향 홍보마케팅 서비스 구현”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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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부서 | 융합정책과 | 작성자 | 장병용 |
공공누리 | 유형 | 연락처 | 02-750-2136 |
첨부파일 |
양방향 홍보마케팅 서비스 구현 자료(2.15).hwp 다운로드 뷰어보기 양방향 홍보마케팅 서비스 구현 자료(2.15).pdf 다운로드 뷰어보기 |
등록일 | 2012-02-15 |
공익 캠페인, 공공 정책에 대한 평가, 제품 홍보 및 이벤트, 다양한 설문조사 등 시청자가 TV를 통해 투표하는 서비스가 본격화 된다. 이 서비스는 방송통신위원회가 지원하여 SKB와 LG U+, 지니프릭스가 공동으로 개발한 것으로, ‘11. 12월 IPTV를 통해 시범서비스를 제공한 바 있으며, 수정·보완을 거쳐 ‘12. 4월부터 상용화할 예정이다. 시청자는 공익 캠페인을 통해 다양한 정부 정책(예: 도로명 주소)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고, TV 투표를 통해 공공 정책에 대한 여론조사에도 참여할 수 있다. 또한, 기업은 새로운 제품 홍보 및 이벤트 등을 양방형 TV서비스로 제공하게 되어, 광고뿐만 아니라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시청자에게 전달할 수 있게 되었다. 시청자는 TV를 통해 광고와 함께 상세정보 등을 검색한 후 이벤트에 참여하여, 제품에 대한 만족도, 구매 의사, 선호 제품 등에 대한 투표에 참여하게 되고 그 결과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이러한 서비스를 통하여 정부정책의 일방적인 홍보가 아닌 시청자의 의견을 수렴하는 양방향 정책 홍보가 가능하고, 기업의 입장에서는 다양한 마케팅 전략 구현이 가능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IPTV의 특성상 정확한 타깃 마케팅이 가능하고, 지방자치단체의 정책 홍보 및 지역민의 의견수렴에도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앞으로도 방송통신위원회는 방송통신 산업의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하고, 국민이 방송을 통한 정책 참여에 기여할 수 있는 방송통신 융합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굴·보급할 계획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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