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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송통신위원회 보도자료를 게시하고 있습니다.방송통신위원회 활동과 정책에 관련된 언론 보도자료를 게시하고 있습니다.

“TV를 이용한 양방향 홍보마케팅 서비스 구현”
제목 “TV를 이용한 양방향 홍보마케팅 서비스 구현”
담당부서 융합정책과 작성자 장병용
공공누리 유형 연락처 02-750-2136
첨부파일 파일 아이콘 양방향 홍보마케팅 서비스 구현 자료(2.15).hwp  다운로드 뷰어보기
파일 아이콘 양방향 홍보마케팅 서비스 구현 자료(2.15).pdf  다운로드 뷰어보기
등록일 2012-02-15
공익 캠페인, 공공 정책에 대한 평가, 제품 홍보 및 이벤트, 다양한 설문조사 등 시청자가 TV를 통해 투표하는 서비스가 본격화 된다.

이 서비스는 방송통신위원회가 지원하여 SKB와 LG U+, 지니프릭스가 공동으로 개발한 것으로, ‘11. 12월 IPTV를 통해 시범서비스를 제공한 바 있으며, 수정·보완을 거쳐 ‘12. 4월부터 상용화할 예정이다.

시청자는 공익 캠페인을 통해 다양한 정부 정책(예: 도로명 주소)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고, TV 투표를 통해 공공 정책에 대한 여론조사에도 참여할 수 있다.

또한, 기업은 새로운 제품 홍보 및 이벤트 등을 양방형 TV서비스로 제공하게 되어, 광고뿐만 아니라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시청자에게 전달할 수 있게 되었다.

시청자는 TV를 통해 광고와 함께 상세정보 등을 검색한 후 이벤트에 참여하여, 제품에 대한 만족도, 구매 의사, 선호 제품 등에 대한 투표에 참여하게 되고 그 결과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이러한 서비스를 통하여 정부정책의 일방적인 홍보가 아닌 시청자의 의견을 수렴하는 양방향 정책 홍보가 가능하고, 기업의 입장에서는 다양한 마케팅 전략 구현이 가능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IPTV의 특성상 정확한 타깃 마케팅이 가능하고, 지방자치단체의 정책 홍보 및 지역민의 의견수렴에도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앞으로도 방송통신위원회는 방송통신 산업의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하고, 국민이 방송을 통한 정책 참여에 기여할 수 있는 방송통신 융합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굴·보급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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