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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송통신위원회 보도자료를 게시하고 있습니다.방송통신위원회 활동과 정책에 관련된 언론 보도자료를 게시하고 있습니다.

모바일광고와 앱의 선순환구조 만든다
제목 모바일광고와 앱의 선순환구조 만든다
담당부서 인터넷정책과 작성자 한정원
공공누리 유형 연락처 02-750-2745
첨부파일 파일 아이콘 스마트애드앤앱네트워킹데이개최(7.20).hwp  다운로드 뷰어보기
파일 아이콘 스마트애드앤앱네트워킹데이개최(7.20).pdf  다운로드 뷰어보기
등록일 2011-07-20
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 최시중)와 한국인터넷진흥원(원장 서종렬)은 오는 7월 20일 오후 4시 한국광고문화회관에서 제2회「Smart AD & App 네트워킹 데이」를 개최한다.

지난 1월에 이어 두 번째를 맞이하는 이번 행사에는 카카오, 키위플, 넥스트앱 등 주요 앱 개발사 30여개와 퓨처스트림네트웍스, 메조미디어, 인크로스 등 모바일광고플랫폼사 및 광고대행사 15여개, 포털사, 이통사, 한국광고주협회 등 관련 학회 및 협회 등 스마트광고, 앱, 광고주 등 관계자 12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본 행사는 아직 성장 초기단계인 국내 모바일광고시장의 활성화를 위하여 모바일 서비스산업의 핵심인 앱과 앱의 주된 수익모델인 모바일광고의 선순환적 생태계 구축을 지원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되었다. 이는 최근 구글, 애플, 야후 등 글로벌업체들이 광고업체를 공격적으로 인수하는 등 모바일광고시장 선점을 위한 진출이 가속화되고, 국내시장에서도 글로벌업체들이 적극적으로 활동하고 있어 국내 광고플랫폼사업자의 경쟁력 강화가 시급한 상황에서 열린 것이어서 많은 관심을 모았다.

※ ‘11년 글로벌 모바일 앱 다운로드 건수는 ’10년 대비 2배 이상, 매출액은 3배 이상 증가하는 추세이고, 전체 다운로드 건수에서 무료 앱이 차지하는 비율이 81%로 전망(Gartner, '11.1)
⇒ 앱과 모바일광고의 효과적인 결합이 모바일산업의 경쟁력을 좌우하는 핵심이 될 전망

1부 행사에서는 ‘광고주­서비스­앱 개발자’로 이어지는 모바일광고 시장의 선순환구조가 안착될 수 있도록 국내에서 개발된 모바일광고플랫폼(필링크, 와이더플래닛)을 앱 개발사, 광고주 등에게 소개하고, 앱 개발사의 현안과 광고를 통한 수익창출에 있어서 애로사항에 대해 스마트광고업계와 소통할 수 있는 場이 마련될 예정이다. 또한, 新유형 온라인광고 비즈니스모델 육성 지원을 위한 ‘테스트패널’ 및 모바일광고플랫폼의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한 ‘모바일광고플랫폼 인증제’에 대한 의견수렴도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방통위 석제범 네트워크정책국장은 “「Smart AD & App 네트워킹 데이」가 모바일 앱과 광고의 결합을 촉진함으로써 ‘①(무료)앱 개발 및 배포 → ②광고와 앱의 효과적인 결합 → ③앱 서비스 제공 수익의 안정적 창출 → ④앱 서비스 개발의 고도화 → ⑤앱 이용 활성화를 통한 광고수익 증가’와 같은 선순환 구조를 통해 모바일 생태계의 주체 모두에게 이익을 가져다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붙임 : 1. 제2회「Smart AD&App 네트워킹 데이」프로그램 1부
2. 제2회「Smart AD&App 네트워킹 데이」참석업체 현황 1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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