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통신위원회 보도자료를 게시하고 있습니다.방송통신위원회 활동과 정책에 관련된 언론 보도자료를 게시하고 있습니다.
제목 | 방통위, 스마트폰 음성통화품질 측정결과 발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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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부서 | 이용자보호과 | 작성자 | 김맹호 |
공공누리 | 유형 | 연락처 | 02-750-2680 |
첨부파일 |
스마트폰음성통화품질측정결과자료(4.25).hwp 다운로드 뷰어보기 스마트폰음성통화품질측정결과자료(4.25).pdf 다운로드 뷰어보기 |
등록일 | 2011-04-25 |
방송통신위원회는 ‘스마트폰 음성통화품질 측정결과’와 ‘2010년 방송통신서비스 품질 평가결과’를 발표하였다. 방송통신위원회는 방송통신서비스에 관한 객관적인 품질정보를 제공하여 이용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지원하고 사업자의 품질개선을 유도하기 위해 ’99년부터 방송통신서비스 품질평가를 실시하고 있다. 품질평가 대상은 ▲ 스마트폰 음성통화 ▲ 3G 이동전화 ▲ 3G데이터, ▲ WiFi ▲ 휴대인터넷(WiBro) ▲ 초고속인터넷 ▲ 인터넷전화 ▲ 융합서비스(IPTV)로 하였다. 금번 품질평가는 총 16억원의 예산이 투입되어 ‘10.10월부터 ‘11.3월까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스마트폰, 3G 이동전화, 인터넷전화)와 한국정보화진흥원(초고속인터넷, 3G데이터,WiFi, WiBro, IPTV)에서 수행하였다. 금번 품질평가 결과는 이용자보호 관련 중요 정보가 게시되는 방송통신위원회 주관 웹사이트인 ‘와이즈유저’(www.wiseuser.go.kr)에 게시되어 있다. 이용자들은 방송통신서비스의 사업자간 품질을 비교할 수 있다. 각 서비스별 품질평가 결과는 다음과 같다. *자세한 내용은 보도자료 참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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