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g(전자정부)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알림마당보도자료

알림소식
  • 알림마당
  • 보도자료
본문 시작

보도자료

방송통신위원회 보도자료를 게시하고 있습니다.방송통신위원회 활동과 정책에 관련된 언론 보도자료를 게시하고 있습니다.

방통위, 국민 불편·피해에 이렇게 답했다
제목 방통위, 국민 불편·피해에 이렇게 답했다
담당부서 정책홍보팀 작성자 홍철호
공공누리 1유형 연락처 02-2110-1344
첨부파일 파일 아이콘 240201 (보도자료) 방통위, 국민 불편·피해에 이렇게 답했다.hwpx  다운로드 뷰어보기
파일 아이콘 240201 (보도자료) 방통위, 국민 불편·피해에 이렇게 답했다.pdf  다운로드 뷰어보기
파일 아이콘 240201 (보도자료) 방통위, 국민 불편·피해에 이렇게 답했다.hwp  다운로드 뷰어보기
등록일 2024-02-01
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 김홍일, 이하 ‘방통위’)는 지난 한 해 동안 추진한 정책 중 국민 생활에 도움이 되는 주요 정책의 성과를 모아 ‘알아두면 도움되는 방송통신 정책안내서’를 발간·배포한다.

방통위는 그동안 우리 국민이 생활 속에서 방송통신서비스를 이용하면서 겪는 크고 작은 불편·피해 등을 해결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해왔으며, 관련 정책들을 적극적으로 알리기 위해 이번 정책안내서를 제작하였다.

정책안내서는 △방송통신서비스 편리하게 개선돼요! △온라인 피해 이렇게 보호해요! △미디어 복지 함께 누려요! 등 세 가지 주제로 나누어 총 15개의 정책을 담았다. 정책별로 주요내용, 시행효과, 체감사례, 활용방법 등으로 구성하였으며, 영상 QR코드와 카드뉴스 등을 포함하여 이해하기 쉽도록 하였다.

방통위는 국민들이 정책안내서를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방통위 누리집(https://www.kcc.go.kr) 자료실에도 게시할 예정이며 블로그, 누리소통망(SNS) 등을 통해서도 공개할 예정이다. 또한 17개 광역자치단체 및 교육청에도 배포하여 국민들의 이해를 돕고 관련 교육 등에 활용될 수 있도록 홍보할 계획이며 12개 시청자미디어센터(재단 포함)에 배포하여 교육 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김홍일 위원장은 “이번 정책안내서 발간이 국민들께서 방송통신정책을 보다 친근하게 접하는 계기가 되면 좋겠다”면서 “‘따뜻한 정부, 행동하는 정부’라는 국정운영 목표에 맞추어, 앞으로도 국민들께서 방송통신서비스를 이용하시면서 겪는 불편·피해 사항에 세심히 귀 기울여 개선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목록

이전글, 다음글
이전글 (보도설명자료) 조선비즈 기사 중, 방통위가 제평위 법정기구화 입법 중단했다는 내용은 사실과 다릅니다.2024-02-01
다음글 방통위, 설 명절맞이 나눔문화 확산에 참여2024-02-02
현 게시물의 공공누리 유형에 따른 내용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방송통신위원회의 해당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만족도평가
  • 지금 보고 계시는 화면의 정보와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항목관리자 정책홍보팀  02-2110-1339
13809 경기도 과천시 관문로 47, 2동

민원안내 : 02-500-9000(평일 09:00~18:00), 팩스 : 02-2110-0153

Copyright © Korea Communications Commission. All Rights reserved.

과학기술정보통신부 WA(WEB접근성) 품질인증 마크, 웹와치(WebWatch) 2023.11.25 ~ 2024.11.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