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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송통신위원회 보도자료를 게시하고 있습니다.방송통신위원회 활동과 정책에 관련된 언론 보도자료를 게시하고 있습니다.

방통위, 「스마트 미디어 발전포럼」출범
제목 방통위, 「스마트 미디어 발전포럼」출범
담당부서 정책총괄과 작성자 김영주
공공누리 유형 연락처 02-750-1461
첨부파일 파일 아이콘 스마트미디어발전포럼출범자료(4.29).hwp  다운로드 뷰어보기
파일 아이콘 스마트미디어발전포럼출범자료(4.29).pdf  다운로드 뷰어보기
등록일 2011-04-29
스마트 혁명으로 시작된 IT와 미디어 산업 패러다임 변화에 대응하여 미래 정책수요를 발굴하고 업계간 상호 성장발전 할 수 있는 협력방안을 논의할 토론의 장이 마련된다.

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 최시중)는 4월 29일(금) 오후 4시에 위원회 중회의실에서 국내 주요 방송사, 통신사, IT제조기업, 인터넷기업 및 관련 학계·연구계 전문가가 참여하는 스마트 미디어 발전포럼을 공식적으로 출범시켰다.

최근 국내·외적으로 스마트 기기 보급이 확산되고 인터넷 중심의 산업 융합이 가속화되면서 과거엔 별도로 존재하던 IT와 미디어산업, 통신산업 간의 경계가 허물어지고 콘텐츠, 네트워크, 기기제조업체 간의 이해충돌이나 전략적 제휴가 필요한 분야가 많아지고 있다.

스마트 미디어 발전포럼은 이러한 패러다임 변화를 정확히 진단하고 콘텐츠-서비스-네트워크-기기 등 생태계 전반의 관점에서 미래 방송통신정책방향 설정에 기여하는 한편, 국내 IT와 미디어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협력방안을 모색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이날 1차 포럼에서는 정보통신정책연구원 최계영 동향분석실장이 「스마트 시대의 IT 패러다임 변화:IT·미디어·네트워크 기업 간 경쟁과 협력」이라는 주제로 발표하고, 이에 대해 업계, 학계 전문가들의 다양한 의견개진이 이루어졌다.

신용섭 방송통신위원회 상임위원은 인사말을 통해 "국내 기업은 이제 국내 시장에서의 경쟁만이 아닌 강력한 플랫폼 경쟁력을 갖춘 Google, Apple 등과의 글로벌 경쟁에 직면한 상황으로, 스마트 시대의 산업 발전을 위해 국가적 지혜를 모아나갈 필요가 있다“고 강조하고, 앞으로 산·학·연 정책포럼 형태의 스마트 미디어 발전포럼이 생산적 논의와 협력의 장으로 경쟁력 있는 국내 IT와 미디어 산업 생태계를 구축하는데 적극 기여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스마트 미디어 발전포럼은 앞으로 1∼2개월 간격으로 개최되고, 관련 업계의 의견수렴의 창구로서 국내 상황에 맞는 정책 개발과 글로벌 스탠다드에 부합하는 시장 환경 구축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붙임 : 스마트 미디어 발전포럼 명단 1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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