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g(전자정부)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위원회 소개방통위 동향

위원회 소개
  • 위원회소개
  • 방통위 동향
본문 시작

방통위 동향

방송통신위원회의 동향입니다.국민에게 신뢰받는 방송통신위원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방통위-중기청-코바코간 업무협약(MOU) 체결
제목 방통위-중기청-코바코간 업무협약(MOU) 체결
담당부서 홍보협력담당관 작성자 고아라
공공누리 유형 연락처 02-2110-1398
첨부파일 등록일 2015-10-15


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 최성준)와 중소기업청(청장 한정화),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사장 곽성문)는 10월 1일(목),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이하 ‘코바코’라 한다)에서 우수 중소·벤처 및 중견기업에 대한 방송광고 지원을 촉진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위원장 활동
이번 협약은 ’98년 이후 18년간 한국방송공사(KBS)·문화방송(MBC) 등 방송사와 협력하여 추진해 온 우수 중소·벤처기업 방송광고 송출비 지원과 함께 금년부터 방송통신발전기금을 통해 추진중인 방송광고 제작비 지원을 확대 시행하고, 지상파 방송광고를 활용한 마케팅 지원을 통해 중소·벤처기업 혁신제품의 시장진입 성공률을 높여 중견기업으로 성장을 견인하고, 중소·벤처기업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 제고를 위한 방송광고 협력을 확대하기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되었다.
위원장 활동
이번 협약을 계기로 부처(기관)간 협업을 통해 추진되는 중소·벤처기업에 대한 방송광고 지원이 창업 초기 ‘죽음의 계곡’(Death Valley)*을 넘어 중견 기업으로 성장하도록 돕는 중소기업의 성장 사다리 구축에 일조할 것으로 기대된다. * 죽음의 계곡(Death Valley) : ‘창업 초기 벤처기업이 기술개발에 성공하여도 사업화 단계에 이르기 전까지 넘어야 할 어려움’을 나타낸 용어
위원장 활동
이 날 협약식에서 방송통신위원회 최성준 위원장과 중소기업청 한정화 청장, 코바코 곽성문 사장은 “중소·벤처기업들은 방송광고의 매력을 알지만 비용이 부담스러웠던 것이 사실”이라며, 방송광고는 판로 기반이 미약한 중소·벤처기업에게는 파급력 있는 마케팅 수단”이라는 점에 동감을 표시하고 “이번 협약이 일회성 이벤트가 아닌 중소기업의 성장과 방송광고 시장의 활성화를 통해 창조경제의 기틀을 다져가는 계기가 되도록 각 기관들이 적극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목록

이전글, 다음글
이전글 방송통신위원장, 추석 명절 맞아 전통시장 방문 및 복지시설 위문2015-09-25
다음글 “아름다운 언어문화 확산, 방송이 앞장서겠습니다!”2015-10-15
공공누리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방송통신위원회의 해당 저작물은 "공공누리 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만족도평가
  • 지금 보고 계시는 화면의 정보와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항목관리자 디지털소통팀  02-2110-1398
13809 경기도 과천시 관문로 47, 2동

민원안내 : 02-500-9000(평일 09:00~18:00), 팩스 : 02-2110-0153

Copyright © Korea Communications Commission. All Rights reserved.

과학기술정보통신부 WA(WEB접근성) 품질인증 마크, 웹와치(WebWatch) 2023.11.25 ~ 2024.11.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