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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비즈니스의 대표 134개 기업들이 참여한 2011 자기정보보호 캠페인 실시 완료
제목 인터넷 비즈니스의 대표 134개 기업들이 참여한 2011 자기정보보호 캠페인 실시 완료
담당부서 개인정보보호윤리과 작성자 오승교
공공누리 유형 연락처 02-750-2774
첨부파일 파일 아이콘 자기정보보호캠페인결과자료(10.20).hwp  다운로드 뷰어보기
파일 아이콘 자기정보보호캠페인결과자료(10.20).pdf  다운로드 뷰어보기
등록일 2011-10-20
방송통신위원회와 한국인터넷진흥원은 인터넷을 통한 개인정보 유·노출 사고가 빈번하게 발생함에 따라 이용자 스스로 개인정보를 보호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 9월 한 달 동안 “2011 자기정보보호 캠페인”을 실시했다.

인터넷 기업 23개 사업자가 참여한 작년과 달리, 올해에는 통신, 포털, 언론, 쇼핑몰, 금융, 의료 등 인터넷 비즈니스의 대표 134개 기업들이 캠페인에 공동으로 참여하여 개인정보 보호에 대한 인식이 인터넷 비즈니스 전 분야에 확산되었음을 알 수 있다.

“2011 자기정보보호 캠페인”은 인터넷상의 ‘비밀번호 변경’, 인터넷 상에서 주민번호 대신 사용할 수 있는 ‘아이핀(i-PIN) 전환’, ‘휴면계정 정리’를 핵심 내용으로 하여 추진되었는데, 이번 캠페인에 JYJ가 모델로 참여하여 일반인들의 캠페인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 효과를 거두었다.

특히, TV 및 라디오, 극장?인터넷?SNS?대중교통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매체를 통해서 캠페인을 홍보한 결과 약 14백만개 아이디의 비밀번호 변경, 43천개 아이디의 주민번호 아이핀 전환 등 작년에 비해 이용자들의 참여도가 증가하여 이번 캠페인이 개인정보보호에 대한 일반인들의 인식을 높이는 데에 기여한 것으로 보인다.

방통위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 역량강화를 위하여 다양한 교육과 홍보 활동을 보다 강화하여 개인정보 유·노출 및 도용 등과 같은 피해를 예방 할 수 있는 문화를 조성하는 데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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