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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송정책

방송정책에 관한 정보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방송의 공공성, 공익성 향상을 위해 다양한 방송매체 특성에 맞는 방송정책입니다.

VOD 시장현황 및 MSP의 차별적 거래행위 중점 분석
제목 VOD 시장현황 및 MSP의 차별적 거래행위 중점 분석
담당부서 미디어다양성정책과 작성자 전혜선
공공누리 유형 연락처 02-2110-1461
첨부파일 파일 아이콘 방송시장_경쟁상황평가_계획안_관련_자료(5,23).hwp  다운로드 뷰어보기
파일 아이콘 방송시장_경재상황평가_추진계획안(5.23).hwp  다운로드 뷰어보기
파일 아이콘 방송시장_경쟁상황평가_계획안_관련_자료(5,23) (1).pdf  다운로드 뷰어보기
파일 아이콘 방송시장_경재상황평가_추진계획안(5.23).pdf  다운로드 뷰어보기
등록일 2014-05-23
TV-일간신문 간 「2013년도 매체교환율」 및 「2013년도 방송사업자의 시청점유율 산정 결과」 발표


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 최성준)는 5월 23일 전체회의를 열고 “2014년도 방송시장 경쟁상황평가 추진계획”을 확정했다. 추진계획에 따르면 신규 방송서비스(보도·종편PP, IPTV 등)의 활성화 및 방송관련 제도(미디어렙 등)의 변화 등이 방송시장의 경쟁에 미치는 영향을 정밀 분석할 예정이다.

방통위는 올해 평가에서 “VOD 시장현황분석”과 “MSP 관련 경쟁이슈 분석”을 중점 이슈로 선정하였다. VOD의 경우 이용률이 급격히 증가하는 추세를 반영하여 이용현황(이용 요금, 횟수, 콘텐츠 등)과 매출현황(매출 비중 및 수익 배분 등) 등을 분석하고, MSP의 경우는 SO-PP의 기업결합 증가에 따른 방송수신료 배분, 채널편성, 번호배정 등에 대한 차별적 대우 여부를 분석한다. 아울러 스마트 미디어 보급 및 활성화로 인해 방송시장의 외연이 확대되고 있음을 고려하여 이에 대한 스마트미디어 방송시장 경쟁상황평가 방법론 마련을 위한 연구도 병행한다.

방통위는 2012년부터 매년 방송법 제35조의5에 따라 방송시장의 효율적 경쟁체제 구축과 공정한 경쟁환경 조성을 위해 경쟁상황평가를 실시하고 있으며, 2014년도 평가는 12월까지 최종 평가결과를 방통위에 보고하고 보고서를 국회에 제출하게 된다.


붙임 : 2014년도 방송시장 경쟁상황평가 추진계획(안) 1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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