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g(전자정부)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정책/정보센터이용자정책

위원회 회의
  • 정책/정보센터
  • 정책과제
  • 이용자정책
본문 시작

이용자정책

더 좋은 서비스 문화를 만들어가기 위한 공간입니다.방송과 통신에 대한 사용자의 권익증진과 인터넷 등 네트워크 환경에서 올바른 여론형성을 위해 기반을 마련하는 정책입니다.

방송통신 민원처리 대폭 간소화
제목 방송통신 민원처리 대폭 간소화
담당부서 정책관리담당관 작성자 장기철
공공누리 유형 연락처 02-750-1636
첨부파일 파일 아이콘 방송통신민원서류간소화자료(12.13).pdf  다운로드 뷰어보기
등록일 2010-12-13
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 최시중)는 12월 10일(금) 방송통신 민원사무 관련 규정을 일괄적으로 개정하여 민원서식과 구비서류를 절반 이상 감축하는 등 민원처리를 대폭 간소화한다고 밝혔다.

주요 내용으로 방송 및 위치정보사업 등 인허가 관련 서식 27종을 13종으로 통?폐합하여 50%이상 간소화하였으며, 인허가 신청 시 요구했던 여러 부수의 동일서류를 1부씩만 제출하도록 하였다.

특히 민원사무 신청 시 관례적으로 제출한 주민등록등본, 법인등기부등본 등은 담당공무원이 행정정보 시스템을 통해 확인하도록 함으로써, 더 이상 제출할 필요가 없게 된다.

또한 민원서식에 표기하도록 했던 주민등록번호는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생년월일로 변경하였다.

아울러 방송통신위원회는 국민들이 언제 어디서나 쉽게 민원을 볼 수 있도록 방송통신 통합정보시스템 확충사업을 2011년 11월까지 추진할 계획이다. 끝.

목록

이전글, 다음글
이전글 방통위, 페이스북의 개인정보 보호 수준 높인다 2010-12-08
다음글 방통위, SNS 개인정보보호 수칙(안) 마련 2010-12-20
공공누리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방송통신위원회의 해당 저작물은 "공공누리 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만족도평가
  • 지금 보고 계시는 화면의 정보와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항목관리자 이용자정책총괄과  02-2110-1512
13809 경기도 과천시 관문로 47, 2동

민원안내 : 02-500-9000(평일 09:00~18:00), 팩스 : 02-2110-0153

Copyright © Korea Communications Commission. All Rights reserved.

과학기술정보통신부 WA(WEB접근성) 품질인증 마크, 웹와치(WebWatch) 2023.11.25 ~ 2024.11.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