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통신위원회 보도자료를 게시하고 있습니다.방송통신위원회 활동과 정책에 관련된 언론 보도자료를 게시하고 있습니다.
제목 | 방송통신위원회 “웹2.0 홈페이지 오픈”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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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부서 | 정보전략팀 | 작성자 | 이재택 |
공공누리 | 유형 | 연락처 | 02-750-1685 |
첨부파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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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일 | 2009-04-01 |
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 최시중)는 출범 2년차를 맞아 방송통신 정책 정보의 적극적인 개방·공유를 통해 국민과의 소통을 보다 원활히 하기 위해 웹2.0 기반의 새 홈페이지(www.kcc.go.kr)를 4월 1일(수)부터 오픈하였다. 이번에 새로 오픈한 홈페이지는 RSS, My Page, 모바일 인터넷(WINC) 등 최신 웹2.0 기술을 활용한 서비스를 신설하는 한편, 온라인으로 방송분야 35종의 전자민원을 신청할 수 있도록 개선하는 등 이용자(국민 및 방송통신 사업자)의 관점에서 정보를 보다 쉽고 편리하게 접근·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데 중점을 두어 개편하였다. 주요 개선사항으로는, ○ 다계층 국민들을 위한 정보 개방 - 웹 표준 준수를 통해 다양한 웹 브라우저에서 이용 가능 - 웹 접근성 준수를 통해 장애인 등 정보 소외계층이 동등하게 이용 가능 ※ 웹 접근성 : 장애인, 고령자 등이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비장애인과 동등하게 접근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보장 - 모바일 인터넷 [WINC : 1335 + 핫키(Nate, Show, EZ-i 등)]서비스 제공 ※ WINC(Wireless Internet Numbers for Contents) : 복잡한 URL 입력 대신에 간단한 숫자를 입력하여 무선 인터넷 콘텐츠에 접속하는 서비스 ○ 정보 공유를 위한 서비스 제공 - 홈페이지를 방문하지 않고도 새로 게시되는 주요내용을 이용자 블로그 등을 통해 받아볼 수 있도록 RSS(Rich Site Summary) 제공 - 나만의 화면 구성이 가능한 My Page 제공 ○ 국민과의 소통을 위한 편의성 강화 - 심플한 화면구성으로 주요 이슈를 한눈에 알 수 있도록 개편 - 방문목적에 따라 개인이용자 및 방송통신사업자 페이지로 구분 - 온라인으로 신청 가능한 전자민원(방송분야 35종) 추가 - 통합 및 빠른 검색서비스 기능 강화 - 정책 이슈에 대한 토론 공간 제공 등 방송통신위원회 정보전략팀 관계자는 “앞으로 홈페이지의 대국민 서비스 기능 및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고, 온라인에서 국민과 방송통신사업자 편의를 위한 원스톱 행정서비스 구현에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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