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g(전자정부)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정책/정보센터이용자정책

위원회 회의
  • 정책/정보센터
  • 정책과제
  • 이용자정책
본문 시작

이용자정책

더 좋은 서비스 문화를 만들어가기 위한 공간입니다.방송과 통신에 대한 사용자의 권익증진과 인터넷 등 네트워크 환경에서 올바른 여론형성을 위해 기반을 마련하는 정책입니다.

방방곡곡‘찾아가는 방송통신교육’실시
제목 방방곡곡‘찾아가는 방송통신교육’실시
담당부서 이용자보호과 작성자 최병은
공공누리 유형 연락처 02-2110-1543
첨부파일 파일 아이콘 1. 방방곡곡 찾아가는 방송통신교실.JPG  다운로드 뷰어보기
등록일 2017-08-31
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 이효성)는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와 8월 31일 울릉군 종합복지관에서 도서지역 정보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맞춤형 방송통신교육」을 진행하였다.

‘찾아가는 방송통신교실’은 장애인, 다문화가정 등 소외계층이 편리하게 방송통신서비스를 이용하고 계층간 스마트 정보화 격차를 해소하기 위하여 실버요금제, 이동전화 요금감면 및 면제, 국제전화 등 서비스 이용방법과 보이스피싱?스미싱 등 피해예방법등을 교육하는 프로그램으로, ‘17년도 교육목표 3만8천명 중 2만8천명을 교육하였다.
※ ‘10년부터 ’17년까지 교육인원(누계) : 15만명

이날 교육은 도서지역 취약계층이 더욱 더 편리하고 안전하게 방송통신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위해 울릉군에 거주하는 장애인, 농어민 등 정보소외계층 25명을 대상으로 방송통신서비스 가입·이용·해지 등 필수 확인사항, 보이스피싱 등 피해예방법 등을 맞춤형 교육으로 진행하였다.

또한, 교육에 참여하지 못한 장애인, 농어민 등 정보취약계층을 위해 계층별 맞춤형 교육교재를 전달하고 도서지역 방송통신서비스 이용 불편 및 건의사항 등 이용자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청취하였다.

방송통신위원회 관계자는 “찾아가는 맞춤형 방송통신서비스 교육을 도서지역이나 장애인 등으로 꾸준히 확대하여 어디서나 모든 국민들께서 편리하게 방송통신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끝.

목록

이전글, 다음글
이전글 방통위, 통신요금연체 알림서비스 시행2017-08-30
다음글 ‘개인정보, 이것이 궁금하다!’ 2017-09-01
공공누리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방송통신위원회의 해당 저작물은 "공공누리 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만족도평가
  • 지금 보고 계시는 화면의 정보와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항목관리자 이용자정책총괄과  02-2110-1512
13809 경기도 과천시 관문로 47, 2동

민원안내 : 02-500-9000(평일 09:00~18:00), 팩스 : 02-2110-0153

Copyright © Korea Communications Commission. All Rights reserved.

국가상징 국무회의 알아보기 과학기술정보통신부 WA(WEB접근성) 품질인증 마크, 웹와치(WebWatch) 2023.11.25 ~ 2024.11.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