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g(전자정부)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알림마당보도자료

알림소식
  • 알림마당
  • 보도자료
본문 시작

보도자료

방송통신위원회 보도자료를 게시하고 있습니다.방송통신위원회 활동과 정책에 관련된 언론 보도자료를 게시하고 있습니다.

방통위, 「’22년 온라인피해상담사례집」 발간
제목 방통위, 「’22년 온라인피해상담사례집」 발간
담당부서 이용자정책총괄과 작성자 심해빈
공공누리 유형 연락처 02-2110-1662
첨부파일 파일 아이콘 (보도자료) 방통위, 「’22년 온라인피해상담사례집」 발간(1.31).hwpx  다운로드 뷰어보기
파일 아이콘 (보도자료) 방통위, 「’22년 온라인피해상담사례집」 발간(1.31).pdf  다운로드 뷰어보기
파일 아이콘 (보도자료) 방통위, 「’22년 온라인피해상담사례집」 발간(1.31).hwp  다운로드 뷰어보기
파일 아이콘 (붙임) 2022 온라인피해상담사례집.pdf  다운로드 뷰어보기
등록일 2023-01-31
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 한상혁, 이하 방통위)와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는 1월 31일 「2022 온라인피해상담사례집(이하 사례집)」을 발간하고 대국민 서비스를 개시했다.

방통위는 온라인 상 피해 전반에 대해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지원을 위해 ’22년 5월 31일 「온라인피해365센터」를 개소하였으며, 이용자의 피해 예방과 신속한 대처에 도움을 주기 위해 주요 상담사례를 담은 사례집을 발간했다.

사례집 제1장은 온라인피해365센터의 설립배경과 피해상담 신청방법, 각종 피해유형을 설명하고, 제2장에서는 상담접수 및 처리현황을 분석했으며, 제3장에는 실제 유형별 피해상담사례와 피해예방수칙을 알려주고 있으며 부록에서는 기타 온라인서비스 피해사례와 이용자보호 관련 법령을 담았다.

피해상담 사례는 ’22년 5월 개소 이후 12월 말까지 온라인피해365센터로 접수된 주요 사례 중 80여 건을 선정하여 피해 사례와 상담내용, 피해지원 유관기관과 피해 예방수칙, 관련 법령정보 등으로 이용자들에게 유익한 내용으로 구성하였다.

한상혁 위원장은“온라인피해상담사례집이 온라인 상 피해를 예방하고 해결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이용자피해구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붙임 「2022 온라인피해상담사례집」 1부. 끝.

목록

이전글, 다음글
이전글 방통위, ’23년도 본인확인기관 지정 심사 설명회 개최2023-01-27
다음글 혁신 성장 디지털·미디어 동행 사회 2023-02-03
  • 만족도평가
  • 지금 보고 계시는 화면의 정보와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항목관리자 정책홍보팀  02-2110-1339
13809 경기도 과천시 관문로 47, 2동

민원안내 : 02-500-9000(평일 09:00~18:00), 팩스 : 02-2110-0153

Copyright © Korea Communications Commission. All Rights reserved.

과학기술정보통신부 WA(WEB접근성) 품질인증 마크, 웹와치(WebWatch) 2023.11.25 ~ 2024.11.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