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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통위 동향

방송통신위원회의 동향입니다.국민에게 신뢰받는 방송통신위원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방통위, 맞춤형 방송통신 서비스 체험관 마련
제목 방통위, 맞춤형 방송통신 서비스 체험관 마련
담당부서 홍보협력담당관 작성자 고아라
공공누리 유형 연락처 02-2110-1398
첨부파일 등록일 2016-06-23


위원장 활동
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 최성준)는 6월 19일부터 6월 22일까지 코엑스 3층에서 개최되는 「정부3.0 국민체험마당*」기간 중 ‘위치정보 활용서비스’와 ‘찾아가는 방송통신서비스 교실’ 체험관을 운영하여 국민들이 최신 방송통신 서비스를 쉽게 이해하고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 「정부3.0 국민체험마당」은 정부3.0 추진위원회, 중앙부처, 지자체, 공공기관 등이 함께 국민들에게 정부3.0 핵심 성과물과 미래의 생활모습을 종합적으로 소개하는 행사(6.19~22, 4일간)로 개막식을 비롯하여 전시ㆍ체험관 운영, 다양한 부대행사 등으로 진행된다.
이번 체험행사는 방송통신위원회와 한국인터넷진흥원,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한국무선인터넷산업연합회 및 이동통신 3사가 공동으로 마련한 것으로 ‘위치정보 활용서비스’ 체험관에서는 안전ㆍ엔터테인먼트ㆍ게임 등 다양한 분야에서 위치정보를 활용하는 대표적인 서비스를 소개하고 위치정보 표지(비콘, beacon)를 활용하여 행사장 내에 숨겨져 있는 스탬프를 모으는 ‘보물찾기 게임’, 119 등 긴급구조시 위치정보가 어떻게 활용되는지를 체험할 수 있는 ‘와이파이(Wi-Fi) 위치정보 플랫폼’ 등 다양한 콘텐츠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찾아가는 방송통신서비스 교실’에서는 방송통신요금 미환급액 조회, 노인ㆍ장애인ㆍ다문화가정 등 정보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전화사기 및 모바일 앱 결제 피해예방을 위한 맞춤형 교육을 진행하고, 이동통신 3사에서 제공하는 새롭고 다양한 방송통신 서비스를 소개할 예정이다.
최성준 위원장은 “방송통신은 그 어떤 분야보다 국민생활과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는 서비스로 정부3.0의 기본정신을 바탕으로 국민들의 생활불편을 해소하고, 국민들이 안전하고 편리한 방송통신 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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