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정책/정보센터방송정책

위원회 회의
  • 정책/정보센터
  • 정책과제
  • 방송정책

방송정책

방송정책에 관한 정보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방송의 공공성, 공익성 향상을 위해 다양한 방송매체 특성에 맞는 방송정책입니다.

방통위, 2016년 혁신형 중소기업 방송광고 제작지원 제2차 선정 실시
제목 방통위, 2016년 혁신형 중소기업 방송광고 제작지원 제2차 선정 실시 담당부서 방송광고정책과
작성자 김혜영 연락처 02-2110-1276
첨부파일  160704 2016년 혁신형 중소기업 방송광고 제작지원 제2차 선정 실시.hwp
등록일 2016-07-04
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 최성준, 이하 방통위)는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사장 곽성문, 이하 코바코)를 통해 우수한 기술력을 가지고 있으나, 낮은 인지도와 마케팅 능력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혁신형 중소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 “혁신형 중소기업 방송광고 제작지원” 사업의 제2차 선정 절차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 벤처, 이노비즈(기술혁신형)ㆍ메인비즈(경영혁신형) 중소기업, 그린비즈(우수녹색경영)ㆍ녹색인증 중소기업, IP(지식재산) 스타기업, 사회적기업, 두뇌역량 우수전문기업 등

접수 기간은 7. 18.(월)∼29.(금)까지이며, 접수 방법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되고 신청 자격 등 관련 심사를 거쳐 8월 중 최종 지원 대상을 선정할 계획이다.

상반기 1차 선정에 이어 두 번째로 선정하는 “혁신형 중소기업 방송광고 제작지원” 사업은 혁신형 중소기업에 대해 티브이(TV) 광고는 5천만 원, 라디오광고는 4백만 원까지 방송광고 제작비의 50%를 지원해 주는 사업으로, 이번 2차 선정에서는 TV광고 제작 15개사, 라디오광고 제작 17개사 등 32개 중소기업에 대해 총 8억 1천 8백만 원의 광고제작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 2016년 혁신형 중소기업 방송광고 제작비 제2차 선정 지원계획 〉

구분
TV방송 광고
라디오방송 광고
제작 지원금
전체 제작비의 50%
(지원 한도 5,000만원)
전체 제작비의 50%
(지원 한도 400만원)
지원업체 수
15개사
17개사

※ 지원업체 수는 실제 지원금 지급규모 등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방통위는 방송광고 제작지원과 더불어 선정된 기업 중 광고에 대한 전문지식이 없는 중소기업이 광고를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광고에 대한 전문교육과 컨설팅도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방송광고비의 70%를 할인(또는 200% 보너스 제공)하는 송출비 할인까지 받을 경우, 중소기업은 방송광고 제작비와 송출비 모두를 절약할 수 있어 방송광고를 더욱 많이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방송통신위원회 최성준 위원장은 “방통위는 지난 2015. 10월 중기청, 코바코와 함께 체결한 업무협약(MOU)을 바탕으로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중소기업 방송광고 제작지원을 위해 기관간 협력을 강화할 계획으로, 중소기업이 방송광고를 통해 어려움을 극복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방송광고 시장의 활성화를 위한 선순환 구조를 구현함으로써 정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정부 3.0 서비스 정부 달성과 국정과제인 중소기업의 성장희망 사다리 구축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붙임. 2016년 혁신형 중소기업 방송광고 제작지원 사업 제2차 선정 개요. 끝.

목록

이전글 방통위, 2016 세계우수광고 상영회 개최2016-06-02
다음글 방통위,‘신유형광고의 정책 마련을 위한 토론회’개최2016-07-06
  • 만족도평가
  • 지금 보고 계시는 화면의 정보와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메뉴관리자 방송정책기획과  02-2110-14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