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 -

해명자료

금2011. 3.18.( )

문의 방송정책국 방송채널정책과 김영관 과장: ( 750-2471)☎

방송채널정책과 윤석배 사무관( 750-2481)☎ syoon@kcc.go.kr

머니투데이보도 관련방통위입장“ (2011.3.18) ”

방송통신위원회는 일 머니투데이의 종편 보도채널18 “ � 부실심사 논란”

제하의 기사에서 주식회사 채널에이의 주주로 참여한‘ 다함이텍과 도화

종합기술공사가 최종 지분율과 금액을 잠정 결정한 이사회 회의록을

제출한 것은 투자금액과 지분율을 적시하도록 한 방통위의 심사기준에

맞지 않아 부실심사라는 취지의 보도내용이 사’ 실과 다름을 밝힙니다.

방송통신위원회는 공표한 종합편성 및 보도전문 방송채널2010.11.10. ‘

사용사업 승인신청요령에서 주요주주의 경우 주금 납입을 내용으로’

하는 계약서 출자 등에 관한 이사회 결의서를 제출하여야 한다고,

정한 바 있습니다. 이는 계약서를 통해서 당사자 간 출자의 사실관계를

확인하고 이사회 결의서를 통해서 법인인 구성주주의 출자 의지를

확인하기 위함입니다.

이에 따라 주식회사 채널에이 가칭 는 종합편성 방송채널사용사업‘ ( )’

승인 신청 시 주요주주인 다함이텍과 도화종합기술공사가 채널에이, ‘ ’ ‘ ’

컨소시엄을 통해 출자금액이 기재된 출자계약서와 이사회결의서를

제출하였습니다.



- 2 -

자본금이 정해지고 구성주주의 출자금액이 정해지면 지분율은 당연히

도출되는 것으로서 방송통신위원회는 이사회 결의서 제출 시 지분율을,

적시할 것을 요구하지 않았습니다.

참고로 해당 보도내용과는 달리 연합뉴스 의 구성주주 자격과, , TV 관련,

성실공익법인인지 여부는 방송법에서 정한 방송사업자의 주주 자격과는

무관함을 알려드립니다 끝. .


